무혼 포스터


[무혼]

 

<동아리 성격 및 활동 목적>

태권도를 해본 적은 없지만 해보고 싶었던 분들, 태권도로 이름 좀 날렸던 분들, 운동하면서 체력을 기르고 싶으신 분들, 타과 · 타대학과 친해지고 싶은 분들이 모두 모여 즐겁게 태권도를 배우는 동아리입니다.

태권도를 통해 동아리원들의 심신을 단련하고 친목을 도모하며, 무도 중의 하나인 태권도의 정신(예의, 인내, 염치, 극기, 백적불굴)을 배우는 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또한 전국대학 태권도 동아리 선수권대회와 타 대학과의 교류전에 참가함으로써 태권도 실력을 키우고, 타 대학과 친목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동아리 소개글>

저희 무혼(武魂)굳셀 무’, ‘넋 혼자를 쓰는 태권도 동아리로서, 1985년에 설립되어 35년이라는 긴 역사를 갖고 있는 동아리입니다. 우리나라의 자랑인 태권도를 단국대학교 내의 학생들에게 전파하고, ‘태권도를 통해 심신을 단련하고 친목을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주3회 운동을 통해 발차기의 기본기부터 겨루기까지 익혀 매년 연말 전국 태권도 동아리 연합회의 주최로 진행되는 전국대학 태권도 동아리 선수권 대회에 참가하여 수상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교내 · 교외 등에서 각종 친목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저희 무혼은 기수제로 운영되며 창립기부터 현재 41기까지 있으며, 올해 41기를 받고 있습니다.


시험기간과 방학을 제외한 기간 동안 매주 주3회 정기운동, 1회 정기회의를 진행하고 있고, 학기 중과 방학 중을 불문하고 다양한 동아리 활동을 진행하기 때문에 거의 모든 날을 함께 지내고 있어 유대감이 깊은 동아리입니다. 또한 기수제지만 운동을 지도하는 선배와 운동을 배우는 후배의 개념으로 서로 최소한의 예의 아래 친구처럼 가족처럼 지내고 있습니다. 이러한 저희 무혼만의 색깔로 각종 동아리 행사와 정기 운동에도 졸업하신 선배님들이 참여하셔서 재학생들을 지도해주시기로 합니다.


정기운동과 정기회의를 제외한 동아리 내 진행되는 행사로는 동문체육대회, 국토순례, 창립제, 타 대학과의 교류전 등이 있고, 전국대학 태권도 동아리 선수권 대회에 매년 참가하고 있습니다.

1) 동문체육대회를 통해 졸업하신 선배님들과 태권도를 배우고 선후배 간 친목을 도모합니다.

2) 국토순례를 통해 강인한 정신력과 체력을 기르고, 협동심을 배웁니다. 매년 100km 이상씩 걸으며, 2019년에는 원주에서 영주(121km)까지 국토순례를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은 코로나19로 인해 진행하지 않았습니다.)

3) 창립제를 통해 졸업하신 선배님들과 친목을 도모합니다.

4) 타 대학과의 교류전을 통해 다양한 운동 방법을 터득하며 실력을 키웁니다. 방학에는 45일간 전국태권도동아리연합회 합숙에 참여하여 타 대학과 교류하며 친목을 도모하기도 합니다.

5) 전국대학태권도동아리선수권대회를 통해 실력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대회가 진행되지 않았던 2020년을 제외하고, 2019년도에는 은메달 1개 동메달 2개를 수상하였고, 2018년 여자부 종합 2, 2017년 여자부 종합 2, 2016년 단체전 1, 2015년 여자부 종합 1위를 차지하는 등 매년 꾸준히 성적을 내고 있습니다.

 

<지원 일정 및 지원 링크>

지원일정: 상시모집 지원링크: http://naver.me/GvkL2RNP

 

<지원 문의 연락처>

연락처: 010-7440-6480 카페 : https://cafe.daum.net/dku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