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단국대 검도부 동아리는 창립연도가 1968년인 만큼 역사와 전통이 깊은 동아리입니다. 저희 동아리는 운동과 부원들 간의 친목을 중요시 여깁니다. 검도를 통해 몸과 마음을 단련시키고 검술을 익힙니다. 몸 풀기와 기술 연습을 함으로써 체력을 기르고 자세를 바로잡습니다. 그리고 대련을 통해 동체시력, 타이밍, 순발력, 그리고 상대를 제압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매 학기 한 번씩 서울대학검도연맹전, 경기도대학검도연맹전을 참가하여 여러 학교 학생들과 교류할 수 있는 기회도 있습니다.
검도부는 역사와 전통이 깊은 동아리입니다. 그에 따라 1학기, 2학기에 선배들과 후배들이 함께하는 자리를 가집니다. 1학기 때는 선배들과 후배들이 다 같이 운동하면서 선배님들께 운동도 배우고 덕담도 들으며 검도 실력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입니다. 이후 회식을 함으로써 선후배 간에 교류를 합니다. 연말에는 검도인의 밤이라는 행사가 있습니다. 이 날은 현 부장이 차기 부장에게 부장직을 넘겨주고 한 해를 마무리하는 행사입니다. 졸업생 선배님들도 함께하는 자리로 덕담도 들으며 선후배 사이를 더욱 돈독하게 해 주는 자리입니다.
저희 동아리는 검도를 처음 접해보시는 분, 운동을 좋아하시는 분,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 모두 환영합니다.
저희 검도부와 함께 하면서 즐거운 추억 만들어 가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