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과특성화

    학제간 연계전공 및 융합전공
    1) 메디바이오산업기술학 전공
    정부에서 신성장 동력으로 적극 육성중인 메디바이오 분야의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강화시키기 위하여 메디바이오 연관 산업체의 R&D 분야에서의 핵심 기술력을 갖춘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한다. 산업체와 함께 현장 실습 위주의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메디바이오 R&D에 필요한 바이오 장비 활용 기술, 실험동물 활용 기술 에 대한 지식과 현장 경험을 가진 전문 인력을 배출할 수 있다. 첨단 산업 중 가장 높은 성장이 전망되는 메디바이오산업 분야의 핵심 R&D에 참여하여 제품개발, 관리, 분석에 투입되는 인력 주체로서 활동할 수 있다.
    2) 바이오시스템관리학 전공
    산학렵력중심의 바이오시스템 산업이 발달함에 따라 바이오 관리분야의 수요가 상승중이다. 바이오시스템관리 분야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지식 뿐만이 아니라 실무와 관련된 능력도 갖춰야 하는 분야로 현장 중심의 교육과정을 통해 바이오 기본 지식과 실무 능력을 겸비한 전문 기술 인력을 배출하고자 한다. 산학일체형 교육과정을 통해 메디바이오 산업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전문기술을 습득한 현장밀착형 인재양성에 적합한 전공으로, 메디바이오 기업의 유통관리, 안전관리 전문가 또는 관리자로 활동할 수 있다. 메디바이오 산업 분야의 생산, 품질, 안전성을 담당할 수 있는 전문인으로의 성장이 기대된다.
  • 국내외교류

    국내외 캠퍼스간 교류를 통하여 학생들의 학과 및 학습 선택권을 확대하고자 여러 캠퍼스간의 교류를 실시하고 있다. 생명과학과는 자비, 및 교비 어학연수, 해외 인턴십, 전공학점 교류 등의 국내외 교류를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해외파견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교환학생은 영어권, 중어권, 일어권 등 다양한 문화권을 경험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어학능력, 및 국제화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 졸업후진로

    졸업 후의 진로는 국내 및 해외 대학원에 진학하여 좀 더 깊이 있는 학문을 접하고 연구함으로써 대학, 산업체 및 첨단 생명공학 연구소의 전문 연구원으로 종사하거나, 전문 분야에서 강의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업체의 연구 학술분야 또는 그와 관련된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습니다.
    졸업생들의 구체적인 사회진출 분야로는 공무원, 교사, 대기업의 생명공학 연구소, 제약회사, 종합병원, 대학병원, 의료기 관련회사, 식품회사, 화장품회사, 그리고 생명공학 관련 벤쳐회사 등이 있습니다. 공무원으로는 국립과학수사연구소, 국립자원생물관, 국립환경과학원, 식품의약청 및 농림환경분야의 공공기관에서 재직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대학교 및 전문대학 교수, 중고등학교 생물 공통과학 교사 등의 일을 할 수 있습니다.
  • 기타

    생명과학전공은 입학부터 졸업에 이르기까지 학생-교수 간 지속적인 상담체계인 지도교수제를 시행하고 있다.
    정기적으로 학생상담 실적을 정확히 측정하고 평가하고 있으며, 학생상담 보고서 작성을 통하여 학생상담 자료를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도출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총 11명의 전임교원들은 학기마다 1회 이상 학생상담을 실시하면서 다양한 의견들을 수렴함. 학과 교수들은 학생상담을 통해서 확인한 중요 건의사항과 학과 개선방안들을 수시로 접수하여 학과 교수회의에서 토의하며, 그 주요 내용을 주기적으로 정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