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단국대학교 생명과학기술연구원(IBST)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단국대학교 천안캠퍼스는 생명과학 분야와 관련된 다양한 학과를 비롯하여 의대, 치대, 약대 및 임상병원이 함께 자리 잡고 있으며, 해당 전문 연구진들이 융합연구 그룹을 이루어 활발한 연구 활동을 하고 있는 BT 특성화의 선도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BT 특성화 캠퍼스로써의 선도적 역할을 통하여 대학 발전의 원동력이 되기 위해서는 생명과학기술 분야의 인적 및 시설 등 연구 인프라를 효율적으로 연결 및 결집시켜 그 역량을 극대화시키는 노력이 필요할 것입니다. 이렇듯 천안 캠퍼스는 생명과학 분야의 기초연구에서부터 의·치학·약학분야의 응용 연구, 더 나아가서는 기초과학과 의·치학·약학분야의 융·복합연구를 통하여 새로운 창조과학으로의 활성화를 촉진할 수 있는 우수한 연구여건을 지니고 있습니다.   


생명과학기술연구원(IBST)은 BT 특성화의 성공적 정착을 실현하여 대학발전은 물론 국가 경쟁력을 높이는데 일익을 담당하기 위해 설립된 교책중점연구원입니다. 따라서 본 연구원은 우리 대학의 우수한 BT 관련 연구 역량을 하나로 결집하여 다학제간 융·복합 연구를 통한 새로운 연구영역의 발굴과 연구의 효율성을 극대화하여 국제 수준의 선도 과학자군을 육성하고 수준 높은 첨단 바이오산업기술을 확보하며, 이렇게 확보된 기술을 의 · 치학 분야의 임상 그리고 약학 및 다양한 생명공학 산업 분야에 응용함으로써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학내의 연구 역량 및 업적을 향상시켜 BT 분야에서 단국대학교의 위상을 높이고, 국내·외 우수한 연구기관과의 공동연구를 활성화함으로써 선도 산업 분야에서의 특화분야를 발굴하여 원천기술을 개발하고 대형 국책과제를 수주함으로써 향후 연구원 내 각 센터가 독립적인 기구로 운영되면서 단국대학교 BT 특성화의 성공적 정착 및 발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경주해 나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