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학과는 효과적인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학생 규모에 적합한 강의실과 세미나실 및 실습실 등을 확보하고 있다. 학생지도와 수업 준비 및 연구 등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교수실 및 학과 행정 업무를 위한 학과 사무실과 다양한 교수학습방법을 적용할 수 있도록 멀티미디어 기자재를 확보하고 이를 주기적 점검을 통해 유지 관리하고 있다.

특히 실습교육의 목표 및 학습성과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실습교과목의 특성 및 운영 방법, 학생규모 등을 고려하여 필요한 학생 수 기준에 따른 실습실 공간을 충분히 확보하여 활용하고 있다. 실습기자재 필수목록의 확보율도 100%를 보유하여 활용하고 있고, 기자재 확보 및 유지, 관리는 본교의 시설물 관리 지침을 기준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가상의 임상현장을 구현하여 반복적인 실습교육 수행을 위해 간호시뮬레이션 실습실에서의 간호술기술의 증진을 도모하고 있다.

또한 중부권에서 최초로 JCI 인증을 받은 본교 부속병원 및 다양한 외부 실습기관과 의 협약체결을 통해 효과적인 임상실습을 제공하고 있으며, 실습기관과의 정기적인 만남을 통해 협력을 유지하며 실습기관에는 실습학생의 전용공간이 확보되어 있다.

학생들을 위한 휴게실, 자율학습실, 사물함 등을 갖추고, 교직원을 위한 복지 및 편의시설을 확보하여 적절하게 유지·관리하며 학과 구성원이 편리하게 이용하고 있다.

  

의학관


간호대 별관




기본간호학실습실

    


시뮬레이션센터

 


세미나실


강의실

 


크리스강의실

 


의과.간호대학 교학행정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