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런 것을 배웁니다.
단국대학교 정치외교학과는 정치이론 및 정치사상, 정치제도, 정치행태, 정치과정, 국제정치, 외교정책 등에 관한 체계적인 학습을 통해 국내외 다양한 정치현상에 대한 이해와 통찰력을 배양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개인, 사회, 국가 사이에서 나타나는 다양한 형태의 정치적 상호작용과 의사결정 과정을 연구하면서 인간관계와 사회조직의 핵심 원리에 대한 지식을 습득함은 물론 냉엄한 국제현실에서 국가이익을 증진시킬 수 있는 전략적 사고를 함양하게 됩니다.
:: 이런 적성이 필요합니다.
인간이 더불어 살아야 한다는 점을 아십니까? 신문의 정치면과 국제면을 관심있게 읽습니까? 개인과 국가, 정치와 법, 선거와 미디어, 남·북한 관계, UN, 국제분쟁, 세계평화, 빈곤과 환경문제 등에 대해 지적인 흥미를 느낍니까? 이 질문에 긍정적인 답을 할 수 있다면 훌륭한 정치학도의 적성을 가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이런 일을 할 수 있습니다.
반세기의 전통을 가진 단국대학교 정치외교학과는 그동안 국회의원, 장관, 도지사, 고위 정부관료, 외교관, 경찰 간부, 변호사, 교수, 연구원, 기자, 방송인, 대기업 총수와 임원 등 우리 사회가 필요로 하는 많은 인재를 배출해 왔습니다.
이러한 전통의 토대 위에서 정치외교학과 학생은 다양한 자기실현의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대학과 연구소에서, 국회와 정당에서, 정부 각 부처에서, 국제기구와 단체에서, 신문과 방송에서 그리고 공·사 기업에서 우리 전공 특유의 진취적 기상과 리더십이 발휘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이런 것을 가르칩니다.
정치학은 크게 정치사상, 비교정치, 국제관계, 한국정치, 정치학 방법론 등의 분야로 나누어집니다.
동·서양 정치사상, 현대정치이론, 여론조사와 사회과학통계, 의회, 선거, 정당, 시민사회, 한국정치사, 외교사, 외교정책, 국제정치경제, 국제분쟁과 평화, 국제제도, 미국·일본·중국·유럽연구 등 다양한 교과목은 이론과 실제가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짜임새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