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외교류

    〇 천안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와는 어린이 급식전반에 대한 실습을 수행하도록 협약을 맺고 학생교류를 매학기 진행하고 있다.

    ○ 외국대학과는 단기 어학연수 및 학기 단위의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점교류를 하여 학습성과를 달성할 수 있는 교류를 실시하고 있다. 단기연수는 4주에서 6주 동안 미국이나 캐나다의 대학에서 어학연수를 하며, 장기연수로는 교환학생으로 1학기나 1년동안 외국의 대학에서 전공과 교양과목을 이수하여 학점을 취득하여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 타대학의 식품영양학과와 학점교류를 하고 있으며, 동남대학교, 유한대학교 식품영양학과와 MOU를 맺고 졸업생들의 편입을 권장하여 역량 있는 영양사를 배출하는 교류를 하고 있다.
  • 졸업후진로

    인간의 건강과 직결되는 광범위한 영역을 배우게 되는 우리 학과는 급변하는 사회양상과 학문적 발달에 부응하며 국민 식생활 및 건강에 이바지 할 수 있는 유능한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식품영양학과에서 취득할 수 있는 자격 및 면허는 영양사, 영양교사, 식품제조가공기사 1급, 위생사, 조리사, 환경위생기사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식품위생분야, 학교급식영양사, 보건 연구직 등의 공무원에 지원할 수도 있고 영양사면허증을 소지한 경우 병원, 산업체, 위탁업체 영양사 등으로 취업할 수도 있습니다.
    그밖에도 생활지도사, 국공립연구소, 식품 및 보건위생관계 연구원, 식품회사 연구소, 기타 영양, 식품, 보건관계업체 취직 및 자영업에 종사할 수 있는 폭넓은 기회가 있습니다.
  • 기타

    ○ 식품영양학과는 입학부터 졸업에 이르기까지 학생-교수 간 지속적인 상담체계인 지도교수제를 시행하고 있음.
    ○ 정기적으로 학생상담 실적을 정확히 측정하고 평가하고 있으며, 학생상담 보고서 작성을 통하여 학생상담 자료를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도출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음.
    ○ 7명의 전임교원 및 연구전담 교수들은 학생상담을 실시하면서 다양한 의견들을 수렴함. 학과 교수들은 학생상담을 통해서 확인한 중요 건의사항과 학과 개선방안들을 수시로 접수하여 학과 교수회의에서 토의하며, 그 주요 내용을 주기적으로 정리하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