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단국대학교 파이버융합소재공학전공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 전공은 1967년에 설립되어 지금까지 한국 섬유 및 융합소재산업을 이끌고 있는 2000여명의 인재를 양성, 배출하여 왔습니다. 현재 저희 파이버융합소재공학전공은 고감성과 고기능성으로 대표되는 미래형 섬유소재 및 21세기 산업의 화두인 6T첨단 분야를 위한 새로운 융합소재에 대한 창의적 역량을 가진 공학인을 양성하는데 전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또한 연구분야에서도 섬유 및 융합소재공학 각 분야에서 최고의 지명도와 연구업적을 가진 교수님들을 중심으로 우수한 석, 박사과정 학생들이 연일 연구에 정진하고 있으며, 관련 업체의 신기술개발 및 현장 애로사항 등에 대해서도 활발한 산학연협동을 통해 적극적으로 주도하는 등 관련 산업계와의 공동연구 체계를 한층 강화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 유일하게 Flash fire testing 마네킹 설비를 구축하여 소방복 등 내열성 보호복을 평가하는 장비를 운영하면서 휴먼케어/보호복 분야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단국대학교 파이버융합소재공학전공의 적극적인 변화와 세계 속에서 발전하여 나가는 모습을 지켜보아 주시고, 또 함께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파이버융합소재공학전공 주임교수    

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