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국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홈페이지에 방문해 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우리 특수교육대학원은 특수교육 및 관련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문가의 현장 역량과 전문성 강화를 위해 1997년에 설립되었습니다. 현재 9개 전공(유아특수교육, 중등특수교육, 초등특수교육, 언어치료, 물리·작업치료, 심리치료, 직업재활교육, 장애인평생교육, 학습장애·난독증교육)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교수진들은 국내 최고의 특수교육 및 관련 서비스 분야 권위자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설립 이후 2024년 2월 졸업생 35명을 포함하여 총 1,962명의 석사 학위자를 배출하며, 특수교육 및 관련 서비스 분야 교육의 전당으로서 그 입지를 굳건히 지키고 있습니다. 더불어 2018년 7월부터 새롭게 시행된 총장 명의 민간자격증 과정을 이수하고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습니다.
우리 특수교육대학원은 체계적인 양질의 교육과정 운영과 현장성을 갖춘 비교과 워크샵 및 학술제 등을 통해 전문 지식과 봉사 정신을 갖춘 인권 친화적 특수교육 및 관련 서비스 전문성 함양을 위한 지원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본 대학원의 지원을 바탕으로 재학생들은 성실히 수업에 참여하고 전공 내 또는 전공 간 교류를 통해 전문적인 인적 네트워크 형성과 적극적인 탐구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특수교육대학원에서는 재학생과 졸업생들이 우리 사회의 특수교육 관련 전문 인력으로서 선한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초석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 나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특수교육대학원장 한 경 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