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개론]

이 강의는 사회문화의 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매스 커뮤니케이션의 역할에 대한 전반적인 학습을 한다다양한 미디어 기구의 정보 제공오락 제공그리고 그러한 기능에 대한 사회 영향력 등에 대해 학습한다.


[저널리즘입문]

현대사회에서 저널리즘의 영역은 신문저널리즘방송저널리즘잡지저널리즘온라인 저널리즘 등과 같이 다양하게 분화되고 있다따라서 이 과목은 다양한 저널리즘의 기초적인 특징과 본질에 대한 지식을 학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광고론]

본 교과목은 광고의 기본적인 역할과 기능에 대하여 공부하고매스컴 즉 매스미디어와 광고의 관계를 이해하고자 한다본 교과목은 광고 기획제작매체전략효과 등 광고활동 전반에 대한 이해를 도와 기업의 중요한 마케팅 활동인 광고를 보다 과학적으로 학습하고자 한다.


[미디어콘텐츠의 이해]

본 강좌는 영상에 대한 기초적 개념을 학습하고 영상 제작에 필요한 구성 요소를 체계적으로 습득하여 영상에서의 커뮤니케이션의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 하고자 한다.


[글로벌리제이션의 이해]

본 과목은 (1)대학에서 사회과학을 전공하게 될 1학년 학생들이 글로벌리제이션 현상과 의미를 체계적으로 학습함으로써 사회과학도로서의 교양을 쌓도록 하며, (2)사회적 변화의 내용을 학생의 전공과 연계하여 이해함으로써 미래지향적 전공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유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