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경영 전공
현대의 예술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경영은 단순한 예술 행위의 유통과정이 아닌 관련 조직은 물론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전략을 필연적으로 수반한다. 따라서 과거와 같은 텍스트에 의존한 학습만으로는 예술 현장이 필요로 하는 경영인을 배출할 수가 없다고 하겠다. 따라서 우리 문화예술대학원의 '예술경영'은 현장 예술가들의 예술 행위에 대한 가치 제고는 물론 다양한 장르임에도 불구하고 그 특수성을 배제한 채 획일화 되고 있는 경영에 대한 인식 전환 그리고 실질적이고 구체적으로 실현시킬 수 있는 전략에 대한 새로운 학문적 접근을 시도하고자 한다. 아울러 이러한 학문적 노력을 통해 새로운 시대가 요구하는 패러다임을 선도적으로 이끌어갈 문화 예술 전문 경영인을 양성함을 그 목표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