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포테인먼트 전공

미디어 + 엔터테인먼트 + 스포츠의 융복합인 미디어스포테인먼트경영(Media Spotainment Management) 전공은 MBA(Master of Business Administration) 과정에서 배우는 경영학적 이론을 바탕으로 고도의 실무경영 훈련을 실시, 기업의 전문 엘리트 배출을 목표로, 디지털 미디어에 대한 기술적 이해를 기반으로, 미디어 운영 경영, 콘텐츠 기획 및 제작생산 경영, 마케팅·홍보·커뮤니케이션 등 미디어스포테인먼트 융합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키우며, 각 분야의 콘텐츠 제작, 브랜드화, 마케팅에 대한 기획생산저장유통되는 미디어스포테인먼트 콘텐츠산업에 실제 적용될 수 있는 경영 수업을 일컫는다스마트미디어로 디지털 융-복합이 본격화되면서 미디어스포테인먼트 콘텐츠 수요의 빠른 증가와 함께, 수익 기반도 크게 확장되고 있다. 이렇게 미디어스포테인먼트 콘텐츠 전반을 다룰 수 있는 인재가 필요한 상황에 있지만 대학과 대학원에서 일체형 교육을 하는 전공이 미흡, 본 전공의 장점을 살려 대중의, 대중에 의한, 대중을 위한 대중문화의 핵심인 미디어스포테인먼트 경영을 배우고 실천하며, 연구하는데 학습의 주안점을 두고 있다특히, 미디어스포테인먼트경영전공은 미디어/연예/스포츠/게임분야 및 문화산업 전반에 종사하는 구성들에게 미디어스포테인먼트 콘텐츠 전반을 다룰 수 있는 일체형 교육을 통하여, 대중문화의 핵심인 미디어스포테인먼트 경영을 배우고 익혀 실천하는데 목표를 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