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 구분 |
교과목명 |
학점 |
시간 |
이론/실습 |
권장편성/차수(○표기) |
||||
1차 |
2차 |
3차 |
4차 |
5차 |
|||||
전 공 |
재즈와팝의역사 |
3 |
3 |
이론 |
○ |
||||
대중음악제작실습2 |
3 |
3 |
이론 |
○ |
|
|
|
|
|
미디어광고음악제작 |
3 |
3 |
이론 |
○ |
|
|
|
|
|
뮤직테크놀러지주제별연구1 |
3 |
3 |
이론 |
○ |
|
|
|
|
|
대중음악총론 |
3 |
3 |
이론 |
○ |
|
|
|
|
|
미디어 음악 연구 |
3 |
3 |
이론 |
|
○ |
|
|
|
|
뮤직비즈니스 현장의 이해 |
3 |
3 |
이론 |
|
○ |
|
|
|
|
시퀀싱 프로그램과 송라이팅 |
3 |
3 |
이론 |
|
○ |
|
|
|
|
재즈의 역사 |
3 |
3 |
이론 |
|
○ |
|
|
|
|
대중음악 장르론 |
3 |
3 |
이론 |
|
○ |
|
|
|
|
예술사회학 연구 |
3 |
3 |
이론 |
|
|
○ |
|
|
|
음악산업의 이해 |
3 |
3 |
이론 |
|
|
○ |
|
|
|
백그라운드뮤지작곡법 |
3 |
3 |
이론 |
|
|
○ |
|
|
|
디지털시대의음원제작과투자 |
3 |
3 |
이론 |
|
|
○ |
|
|
|
대중음악사 |
3 |
3 |
이론 |
|
|
○ |
|
|
|
예술사회학연구2 |
3 |
3 |
이론 |
|
|
|
○ |
|
|
대중음악홍보마케팅사례연구 |
3 |
3 |
이론 |
|
|
|
○ |
|
|
사보프로그램을 통한 기초 스코어링 |
3 |
3 |
이론 |
|
|
|
○ |
|
|
음악산업의 이해2 |
3 |
3 |
이론 |
|
|
|
○ |
|
|
현대사회와 음악 |
3 |
3 |
이론 |
|
|
|
○ |
|
|
뉴뮤직이론 |
3 |
3 |
이론 |
|
|
|
|
○ |
|
음악저작권과 뮤직비즈니스 |
3 |
3 |
이론 |
|
|
|
|
○ |
|
음반제작실습 |
3 |
3 |
이론 |
|
|
|
|
○ |
|
음악극연구 |
3 |
3 |
이론 |
|
|
|
|
○ |
|
음악학개론1 |
3 |
3 |
이론 |
|
|
|
|
○ |
|
음악미학과 실용교육 |
3 |
3 |
이론 |
|
|
|
|
○ |
|
동시대음악연구 |
3 |
3 |
이론 |
○ |
|
|
|
|
|
오디오믹싱과 마스터링 |
3 |
3 |
이론 |
○ |
|
|
|
|
|
대중음악연구방법론 |
3 |
3 |
이론 |
○ |
|
|
|
|
|
아티스트를위한인문학기초 |
3 |
3 |
이론 |
○ |
|
|
|
|
|
대중음악총론 |
3 |
3 |
이론 |
○ |
|
|
|
|
|
음악학개론1 |
3 |
3 |
이론 |
○ |
|
|
|
|
교육과정 및 교과목 해설을 보시려면 아래 파일을 다운받아 사용하세요
○ 교육과정(교과목 해설)설명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