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소개

마케팅(Marketing)

마케팅은 소비자 혹은 고객의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모든 전략적 활동이다. 기업은 마케팅 활동을 통해 고객가치를 창출하며 전달하고, 장기적으로 고객과의 강력한 관계를 구축하게 된다. 본 전공에서는 이를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한 체계적인 이론과 최신 사례 연구를 통하여 이론적, 실무적 마케팅 역량을 함양하고 기업과 조직에서 지속적인 마케팅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한다.

교수진

성 명

전 공

비 고

한상설

마케팅전략, 브랜드전략

주임교수

조세현

디지털 마케팅, 서비스 마케팅, 빅데이터

 

민동원

소비심리, 소비자행동

 

천성용

하이테크 마케팅, AI수용

 

정연승

유통, 채널전략


김영조

광고, 커뮤니케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