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문학부는 현대문학을 감상한 후 각자의 생각을 나누고, 토론하는 학술부입니다.

 

1. 세미나 : 매주 화요일 6(코로나 상황에 따라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학술부의 활동은 일주일에 한번 진행하는 세미나를 중심으로 이루어집니다. 저희 현대문학부는 현대시 또는 현대소설을 정해 두 세명이 발제를 맡아 미리 발제문을 써오면, 세미나에서 발제문을 읽고 토의합니다.

 

2. 작가와의 만남 : 5월 둘째주, 11월 둘째주 예정

1년 동안 발제를 했던 작품의 작가님을 만날 수 있는 행사입니다. 부원들의 발제문을 모아 문집을 만들고, 작가님을 초청해 함께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등장인물 작명에 얽힌 일화부터 소설의 비하인드 스토리까지 쉽게 들을 수 없는 작가님들의 이야기와 조언을 들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박준 시인님을 비롯해 윤고은 소설가님, 김성중 소설가님 등을 만나왔습니다! 작년에는 코로나 때문에 행사를 열지 못해서, 올해는 1학기와 2학기 두 번에 걸쳐 작가와의 만남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3. 창작문집 발간 : 12월 말 예정

현대문학부에서는 기성 작가와 작품들에 대해서만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공부한 것을 토대로 자신의 문학세계를 만들어 나가는 것에도 중점을 둡니다. 연말에는 부원들이 1년 동안 쓴 시, 소설, 수필 등을 모아 창작문집을 발간합니다. 현대문학부의 편집부인 돋을볕에서 문집의 표지 디자인부터 편집, 교정, 교열에 직접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여름방학 MT, 야외세미나 등의 행사를 통해 선,후배, 동기들과 활발히 교류할 수 있습니다!

 

- 지도교수님 : 김옥성 교수님 (현대시) / 김미지 교수님 (현대소설)

 

현대문학부와 함께하고 싶으시거나, 궁금한 점이 있으신 학우분들은 화면에 아래 연락처로 언제든지 문의해주세요!

- 부장 : 윤홍란 (010-4879-5389)

- 총무 : 경서현 (010-9973-8854)